2019년 1월 23일 수요일

[바나나걸] BTS의 아버지 방시혁이 만들었던 전설의 프로젝트 그룹



전설의 가수 '바나나걸'
한때 클럽을 휩쓸었던 프로젝트 그룹이죠!
일렉트로닉 음악은 굉장히 선구적이었어요.

바나나걸은
매 앨범마다 보컬이 달랐다는 게 특징이죠!

특히 뮤비에는
윤은혜, 간미연, 백지영, 김완선 등이
출연했을 정도랍니다.

매 앨범마다 보컬이 달랐다고 하니
오늘은 역대 보컬을 잠시 볼까요?

1기: 안수지


 

단발 머리로 섹시한 이미지를 가져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던 안수지입니다.
지금봐도 굉장히 핫하면서도 보이시한 느낌이 드네요.

현재는 재즈 음악을 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1집의 대박 히트곡인 '엉덩이'의 
가사를 직접 썼다고 밝혀서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댄스 음악이 하기 싫어서
그대로 잠수를 타버린 특이 케이스죠.

2기: 민설



시민쾌걸로 유명한
김진태 작가가 싱글 표지를 그려주기도 하여
큰 화제가 됐던 2집!

웹툰 BGM에도 쓰였었죠.

3기: 이현지



바나나걸 보컬 중 가장 역대급 인지도!
2007년 대세 연예인으로 불리며
각종 예능과 CF를 섭렵했던
이현지입니다.

또한 이현지 외에도



베이비복스의 인기 멤버
간미연이 바나나몰 보컬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